★주인게시판 판타지편★/『자유적 게시판』

[스포없음]레디 플레이 원(Ready Player One) 후기.

드래곤아카즈킨 2018. 3. 31. 22:21

안녕하세요~!

 

이 블로그를 운영중인 "드래곤(P.T.W.D.K)" 입니다..


오늘 관람을 하였습니다. 오옷~

-------------------------------------------------------------


레디 플레이 원


VR속에서 펼쳐지는 가상 속 세계 오아시스에서 벌어지는 현장, 그리고 오아시스 제작자의 죽음과 이스터 에그와 열쇠를 찾으면 오아시스를 다 주겠다는 제작자의 영상에 따라 경쟁을 펼치는 영화.


개인적 후기.


일단 앞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절대로 공식이 되진 않습니다.


1. 일단은 본인이 영화 광, 애니(만화)광, 게임 광이라면 보실때 눈 호강을 좀 하실 수 있습니다.


트레일러 예고편을 보셨다면 일단은 "저작권 파괴"라는 말은 진실이 됩니다.


영화 보는 내 도록 캐릭터의 저작권료 엄청 탕진하였을 것이라 생각이 들 정도로 다양한 게임과 애니의 캐릭터들이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시대적으로 현 젊은이와 먼 거리를 달리시는 50대 이후 관객에겐 재미의 요소가 없을 수도 있겠네요..


일단 아쉬운 점은 3명의 공돌이들이 없다는 사실.. "마스터 치프, 고든, 아이작 클라크"예네들도 안나오고 "메탈기어 솔리드"의 짝눈 주인공도 없다는게.


그래도 그 많은 전장속에서 있을거라 믿습니다.. 여러분은 믿습니까 개인이 좋아하는 케릭터가 없더라도 그 속에 있다는 것을??


일단 영화속 게임 캐릭터들은 주로 요즘 사람들 사이에서 소문난 게임이나 아니면 예로부터 유명한 게임의 캐릭터가 주로 보이는 듯 합니다.(물론 만화나 영화속 주인공도.)


2. CG에 돈을 많이 쓰신듯.


영화를 보면서 느끼지만 CG에 돈을 많이많이 투자하신 것 같습니다.. 1. 저작권, 2. CG 이렇게 나뉘면 될까여?


일단 보시면 아시겠지만 게임캐릭터나 배경은 작화진들이 죽어나갈 듯 하네요... 무튼 게임속 캐릭터 디자인을 새롭게 따려면 각자 원작을 다루는 회사의 그래픽제작진 고용해서 만들었다고 보긴 하지만..


아마도 그 짧은 시간 내에 새롭게 제작했을 리는 없겠고.., 그냥 각 게임사나 영화사에 캐릭터 원본 각 게임이나 애니나 영화속 그래픽의 3D의 캐릭터 파일을 제공 받아서 영화속으로 붙혀넣고 각자 개성있는 움직임을 넣은 기분도 들고 합니다.


(무튼 수 많가지 캐릭터들 움직임과 이팩트 주고..)


3. 총평..


총평을 남기지만 일단 본인이 게임광이며 영화광이며 애니(만화)광이면 다 아는 캐릭터들이 보일겁니다.


일단은 추천드리는 영화로 말씀드리겠지만, 나이드신분이나 젊은세대의 게임을 모르신다면 좀 보시기는 의아하실 겁니다.. 저게 뭐지? 그냥 영화속 만들어낸 창조적 캐릭터로 생각 하실거 같으시지만 일단 보시고자 하면 "각 캐릭터 전부 다 제각각의 게임속, 영화속, 애니(만화)속 주인공들 입니다."


일단 영화에서 좀 말씀드리자면 퍼스트 건담(?)이 나오는데 CG중에서 가장 디테일 했습니다 ㅋㅋㅋ.... (제작진들 건담 마니아 설?)


뭐 영화 보시는 사람마다 나올만하고 원하는 캐릭터는 없을 수도 있고 있을 수도 있는 실정이지만... 한국에서 보는사람들은 한국 캐릭터도 나왔음 했는데.. 뽀로로? 뭐... 나온다면 아무래도 "각시탈?, 로봇태권V?" 정도로 생각 해 봅니다.


"로봇태권브이가 될거야~~ 나와랏"하면서 국회의사당 뚜껑이 열리면서 날아오는 그런 장면?


무튼, 영화 꼭 보시구요... 저는 여기서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