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게시판 판타지편★/『자유적 게시판』

계약서 싸인할때 주의사항.

드래곤아카즈킨 2018. 4. 20. 21:25

안녕하세요~!

 

이 블로그를 운영중인 "드래곤(P.T.W.D.K)" 입니다..


계약.. 그것은 당신에게 좋은 것을 안겨주거나 일을 하기위한 계약!!


좋을 수 있고 다르게 나쁠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간과하는 것이 있습니다.. 당신은 계약서를 읽습니까 아니면 그냥 큰 단어들만 보고 대충 서명하십니까?


-------------------------------------------------------------


계약시 조항사항 꼼꼼히 확인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계약서에 내용을 잘 읽어보지 않습니다.. 이유는 매 한가지.. "읽기 귀찮고 별 도움안되는 글들이니까.. 그냥 서명하고 가지고(일하는데) 뭐 문제가 있겠어?"라는 마음으로 대충읽고 서명하는게 흠입니다.


뭐 문제가 있겠나만 없을 수 있겠지만 대부분 "거액의 금액"을 다루는 계약은 정말로 계약서 상의 내용을 전체검토를 다 해봐야 합니다.


그게 여러분의 인생을 망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단서조항"이 여러분을 나락으로 보내버릴 문구가 있습니다.


참고 "고액의 아파트 계약 및 분양 계약서"의 내용중 "계약후 철회하면 위약금과 물건 지연손실배상금"을 물거나 "취소불가"함을 알려주는 내용들도 보이지만.


과연 그걸 큼직하게 써놓았을까요.. 아뇨 거의.. [8P]이것보다 더 작은 글로 넣어둬 계약자가 확인을 하더라도 중도에 대충, 대추웅~ 읽도록 하지요.. 물론, 잘 읽어보면 "트릭(함정)"을 잘 보고 피할 수 있습니다.


계약서는 그만큼 여러분을 힘들게 또는 괜찮게 해주지만...



고액의 금액이 나와 타인의 손으로 넘어갈떄나 고액의 금액이 타인의 손에서 내 손으로 넘어올때나 항상 계약서는 잘 읽어보고서 싸인을 하도록 합시다.


항상 부동산과 토지 건축사의 분양계약서 보상계약서 등... 금전적이거나 보상적인 부분에 함정은 꼭 있습니다.. 손해보는 곳엔 없지만 이득보는 곳엔 꼭 함정들이 있습니다.


특히나 대출받아 집사자 보다는 들어가서 채무상환을 할 수있냐 없냐가 가장중요하고 "금방 값겠지"이게 아니라 여러가지 상황을 가정하에 근무하다가 "해고"나 병으로 입원신세가 된다는 생각부터 먼저하길 바랍니다.


대출로 흥한자 대출로 망하는 법입니다.. 대출로 아파트 산자 인생 세옹지마로 망하기도 하죠.. 새옹지마는 좋은일 나쁜일이 나뉘기라도 하지 현실은 한번 나락행 하면 졸도해버릴 지경이니까요.. 다시는 살아돌아 올 수 없는 인생이 되는게 현실입니다.